계란세상
[계란세상 25호] 계란자조금, 서울노인복지관에 사랑의 계란 15만개 전달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024-09-04 12:22
조회
42
계란자조금, 서울노인복지관에 사랑의 계란 15만개 전달
하루 한 개씩 25일간 6천여 명 제공 분량
서울 노인종합복지관 무료규식소를 이용하는 6천여 명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총 25일간 하루 한 개씩 제공할 수 있는 사랑의 계란 15만 개가 기증된 사연이 큰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계란자조금은 지난 2013년 12월 16일 서울 광진구 노인종합복지관에서 사 량의 계란 15만 개를 서울시노인종합복지관협회에 전달하고 급식 봉사활동은 전개했다.
계란자조금 사업의 하나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안영기 계란자조금 관리위원장을 비롯해 남성우 농협축산경제대표, 오정길 전국양계관 련조합장협의회장(한국양계조합장). 송금석 농협가금 팀장. 김영수 농협축산경영부장, 화평(스님) 서울시노인종합복지관협회 회장이 참석해 사랑의 계란 전달식을 진행했다.
남성우 농험중앙회 축산경제대표는 "완전 단백질식품인 계란은 저렴한 가격으로 양질의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신이 내린 식품"이므로 "자칫 건강에 소홀해 지기 쉬운 겨울에 계란으로 건강을 챙겨서 따뜻한 연말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이번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사랑의 계란 전달식에 이어 광진구 노인종합복지관 경로식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급식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훈제계란 나눔 행사도 진행했다. 이날 행사장을 찾은 어르신들은 훈제 계란을 전달 받고 '참으로 훌륭한 일을 한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농협은 한 사람이 하루에 계란을 한 개 이상을 섭취하여 건강을 챙기자는 '계란111+건강운동'을 전사적으로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