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세상
[계란세상 27호] 제1회 대한민국 계란페스티벌에 부산 전체가 들썩!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024-09-23 17:48
조회
19
[2014 계란자조금 Vol. 27]
제1회 대한민국 계란페스티벌에 부산 전체가 들썩!
2,500여 관람객, 계란요리 체험 통해 계란소비 활발하게 이어져
계란의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만난 2천500여 명 의 부산 시민들은 다양한 계란요리를 체험하고 계 란제품의 다양성에 감탄했다.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안영기)는 계란 단체급식 요리 레시피를 개발, 홍보하고 다양한 체험 형 프로그램을 통해 계란 소비를 다각화하기 위해 지난 8월 30~31일 양일간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 4C홀에서 '제1회 대한민국 계란페스티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안영기 위원장과 양계협회 오세을 회장, 이상호 부회장, 계란연구회 이상진 회장, 부산축산농협 김태용 조합장, 농협중앙회 김영수 단장을 비롯한 500여 명의 부산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계란페스티벌에서 가장 눈에 띈 행사 중 하나는 바로 단체급식분야에서의 계란소비 확대를 위해 마련된 '계란요리경연대회', 30일(토) 오후 2시부터 진행된 '계란요리경연대회'에서는 14개 팀이 참가 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계란요리대회의 대상은 단체 급식에 가장 적합한 계란빵 메뉴를 출품한 한송이 씨가 차지했고, 우수상은 이유정 씨(계란꿔바로우)와 박혜인 씨(계란 스테이크, 아몬드계란컵케잌, 식빵우유푸딩)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특별상은 신혜리(지단을 품은 파스타), 이동주·이수현(삐약 펜케잌), 류현희 씨 (베이컨 계란말이)가 각각 수상했다.
이날 요리경연대회에서는 가수 박현빈이 계란소비촉진홍보대사로 위촉됐으며, 즉석에서 축하공연을 펼쳐 참가자와 관람객 모두를 대상으로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31일(일)에는 '계란요리강습회'가 열려 소비자들에 게 올바른 계란관련 정보를 제공했다. 강습회에는 매회 100여 명 이상의 시민들이 참여해 큰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그밖에 계란페스티벌 행사장에서는 다양한 계란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계란산업전시관과 온가족이 함께 참여해 체험할 수 있는 '계란요리 체험존' 도 운영됐다. 관람객들은 계란핫바, 계란토스트, 계란피자 등을 직접 만들어 보며 독특한 계란요리를 직접 체험했다.
부산에서부터 시작된 '대한민국 계란페스티벌'은 오는 9월 27~28일 대전 무역전시관에서 두 번째 행사가, 10월에는 서울에서 세 번째 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