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세상

다양한 영양소가 가득한 계란의 관한 소식을
계란세상에서 만나보세요.

계란세상

[계란세상 67호] 원카스테라와 제주말차의 만남... 매일 아침 풍미, 맛, 색감에 감동한다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024-11-25 11:22
조회
32
인쇄
[2023년 계란자조금 vol.67]



원카스테라와 제주말차의 만남... 매일 아침 풍미, 맛, 색감에 감동한다

원애그 대표 장용호


원애그는 닭을 키우는 시설을 아시아 최초로 네덜란드 벤코매틱(Vencomatic) 사의 최첨단 시스템을 도입한 곳이다.
닭들은 평사가 아닌 평사와 케이지를 혼합한 다단계 계사에서 자란다. 바닥과 상층·중층·하층으로 구성되어 서열별로 쉴 수 있는 공간을 나눠주기 때문에 닭들의 스트레스를 최소화 할 수 있다. 그래서 계란의 품질이 좋다고 자부한다.
원애그는 계란 생산부터 가공, 체험까지 하나(원)의 시스템으로 운영하고 있다. 사람과 닭이 함께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내는 것을 최고의 가치로 두고 이를 위해 동물복지 인증 절차를 잘 지키고자 최고의 환경과 사육 여건을 제공하고 있다.
그 결과 안전하게 생산된 계란을 공급하고 있다. 건강하고 행복한 닭이 낳은 계란을 먹는다는 자부심을 소비자들이 만끽할 수 있도록 알맞은 가격으로 공급하려고 한다. 한 알의 계란이 주는 행복은 매일의 기쁨이니까.

Q “원카스테라”를 만들게 된 계기가 있다면?

카스테라는 계란이 많이 들어가는 빵이다. 얼마나 좋고 신선한 계란을 사용하는지가 카스테라의 맛과 풍미를 결정한다.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집에서 요리를 하지 않는 소비자들이 늘었다. 어떻게 하면 이들이 계란을 쉽게 접하게 할 수 있을는지 고민한 결과, 카스테라를 만들기로 결심했다. "원카스테라”는 좋은 계란은 물론 색소나 보존료, 식용유, 버터 등을 쓰지 않아 신 선하고 촉촉해서 인기가 높다.

Q 카스테라를 인기 상품으로 정착시킨 비결이 있다면?

요즘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유명 카스테라 전문 기능장을 삼고초려 끝에 영입하는 한편 일본에서 제조 기술을 배워와 1년간의 연구 끝에 레시피를 만들었다.
우리 카스테라는 시중 카스테라와 다르다. 계란 함량이 무려 45%에 달한다. 플레인, 녹차, 초코 등 3가지 맛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낱개 포장되어 위생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동물복지 유정란 원애그 계란에 이 지역 산 아카시아 꿀을 사용하고 녹차 카스테라는 제주 말차를 쓰고 있다. 앞으로도 더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려고 한다. 한번 구매하신 분들의 재구매 비율이 높고 온 가족 간식, 선물용으로도 많이 판매되고 있다.

Q 소비자에게 당부 드리고 싶은 말씀은?

우리 농장은 산과 들과 공원이 어우러진 곳에 조성되어 소비자들이 언제든지 찾아와도 된다고 생각하고 있다.
소비자들이 자신이 먹는 계란이 어떤 환경에서 생산되는지를 볼 수 있으니까. 그래서 공원 조성에 신경을 많이 써서 산책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카페도 만들었다. 카스테라 외에도 다양한 디저트 메뉴를 개발하고 있다. 청정지역 경북 봉화 원애그 카페로 놀러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