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정보

최고급 단백질 계란! 계란의 영양적 가치와 미용 정보 등
계란에 대한 다양한 알짜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가공식품

계란을 더욱 돋보이게 예쁘게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015-09-15 14:24
조회
152
인쇄
cff43e09e5958de1fdad7432db605acb_1671598871_1149.jpg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는 말이 있듯이, 음식은 먹기 전 눈으로 느끼는 아름다움이 있어야 구미가 당긴다. 그래서인지 사람들이 자주 사먹는 토스트의 네모 틀부터 아이를 위한 동물 모양의 요리 틀까지, 계란 요리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다양한 틀이 인기를 끌고 있다.


소풍가기 좋은 가을에 요리 틀로 예쁜 모양을 낸 도시락을 들고 나들이를 떠나면 어떨까?


계란 후라이의 변신은 무죄, 토끼·하트·별 모양까지 계란 후라이는 많은 이들이 좋아하는 요리이면서 조리도 간편하고, 무엇보다 시간에 쫓기는 바쁜 현대인에게는 영양식으로 제격이다. 게다가 계란은 단백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반찬 걱정을 하지 않아도 밥 한 공기를 뚝딱 비울 수 있어서 주부에게는 더 없이 고마운 선물이다. 사랑을 듬뿍 담아 토끼나 여러 가지 모양의 계란 후라이를 만들어주면 잘 먹는 아이의 모습에 마음도 뿌듯할 것 같다.


요리 틀은 대형마트나 인터넷 쇼핑몰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고, 스테인리스, 실리콘 재질로 돼 있어 인체에 해롭지 않다. 어떤 요리를 하느냐에 따라 모양도 제각각인데 계란 후라이를 위한 틀부터 삶은 계란 틀, 모닝 빵 계란 틀, 토스트용 사각 계란 틀, 김밥에 들어가는 계란 틀까지 다양하다.


계란 요리를 모양내기 위해서는 먼저 계란 틀 안쪽에 기름을 칠해줘야 나중에 들러붙지 않는다. 그리고 나서 가열된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틀을 얹은 후 그 안에 계란을 깨서 후라이를 만든 뒤 예쁜 접시에 올린다. 이것만으로도 뭔가 허전함이 남는다면 케첩이나 다른 식재료로 포인트를 주면 아이는 보기만 해도 좋아할 것 같다. 꼭 계란 후라이가 아니더라도 계란찜을 만든 후, 계란을 풀어서 부침을 해주면 아이는 먹는 재미에 푹 빠지지 않을까?




 


하트·별·곰돌이 모양으로 동심 사로잡아


어린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는 아이의 편식이 영양 불균형으로 이어져 성장에 지장을 주지 않을까 걱정이 많다. 특히 계란의 노른자만 쏙 빼놓고 흰자만 먹는 아이를 보고 있노라면 혼을 내는 것도 한두 번이 아니라서 이제는 포기하고 싶지만 그것도 쉽지가 않다. 그렇다면 아이가 좋아하는 하트나 별, 곰돌이 모양의 작은 틀을 이용해 삶은 계란으로 더욱 먹음직스럽게 모양을 내 보면 어떨까?

‘뽀로로’나 ‘라바’와 같은 인기 캐릭터를 좋아하고 호기심이 많은 아이에게는 동그랗기만 했던 계란이 갑자기 곰돌이나 토끼 모양으로 변신해서 나타나면 색다른 경험이 되고, 무엇보다 식욕이 생겨서 먹고 싶어 할 것이다. 또한 아이에게 삶은 계란을 직접 틀에 찍어보게 하면 요리에 대한 친근감을 갖게 되고 편식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모닝빵 계란 틀·사각 계란 틀·김밥용 계란 틀도 인기


한 손에 잡히는 모닝 빵에 계란 후라이를 만들어 갖가지 야채와 넣어보자. 모닝 빵에 계란 후라이를 넣어서 먹으려면 메추리알처럼 되도록 작게 만들어야 하는데 모닝 빵 계란 틀을 이용하면 좋다. 토스트용과 김밥용 계란 틀도 마찬가지로 이용하면 그동안 사각형의 지단을 만들어야 했던 수고도 줄어든다. 평소 잘 먹는 음식이더라도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멋스럽게 모양을 내 본다면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