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계란으로 하나되는 대한민국 계란페스티벌 · 에그투게더
아이디어 공모전에 관한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계란 행사

2015 제4회 대한민국 계란 페스티벌(in서울)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015-07-14 10:27
조회
62
인쇄


1014_계란페스티벌_포스터.jpg





5회 계란요리경연대회

계란요리경연대회는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에서 최초로 진행하는 요리대회로 작년 4회부터는 대상이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으로 승격되었다.

올해에 5회를 맞이하는 계란요리경연대회는 요리가 가능한 사람이면 누구든지 참여가 가능하고, 주제는 단체급식에 활용 가능한 계란요리이다. 예선을 통과한 총 15개 팀이 계란페스티벌 28일 토요일 오후 2시에 본선대회가 펼쳐진다.

또한, 이번 제5회 계란요리경연대회는 KBS N ‘한 끼의 품격과 함께 진행된다. 한 끼의 품격에 출연 중인 레이먼킴 쉐프와, 방송인 홍석천, 요나구니 스스무 쉐프가 심사위원으로 함께하며, 대한영양사협회 임경숙 회장도 함께 한다.

이어 계란요리경연대회를 축하해주기 위해 가수 울랄라세션의 축하공연이 있을 예정이다.







가족과 함께하는 계란요리교실

가족과 함께하는 계란요리 교실은 27일 금요일 오후 2시와 28일 토요일 오전11시 이렇게 2회를 진행한다.

계란요리교실에서는 가족과 함께 만들 수 있는 간단한 계란요리를 만들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진다. 요리는 계란피자로 진행되고 강의는 네츄르먼트 이미경 소장이 진행한다. 참가비는 무료로 진행되며 1120일까지 계란페스티벌 사무국(070-4334-8865)에 유선을 통해 선착순 접수가 가능하다.







계란 산업전

계란 산업전에는 계란과 관련된 기업들이 참여하여, 자사의 제품을 홍보 및 할인판매가 이루어지는 공간이다.

참가 업체로는 에그쉐프(계란핫바기기), 감동란(반숙란), 에거트닷컴(계란요구르트), 내일학교농장(유정란, 계란피클), 치빗코야키(계란 오꼬노미야끼), 다사다(구운란), 와팡(홍콩식 계란와플), 한국양계농협(생란), 지엘비젼(홍삼 계란), 누리알팜(계란배달), 에그스타(계란캐릭터 상품) 등이 참가 할 예정이다.

생란과 가공란 이외 계란과 관련된 업체들이 참가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







어린이 계란 창작 뮤지컬

계란에 대한 영양학적 우수성에 대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뮤지컬 공연이 진행된다.

어린이 계란창작 뮤지컬은 27, 29일 오전 11시에 공연이 있다. 아이를 둔 가족들이 관람하면 좋을 것 같다.

유치원에서 단체관람을 원할 시에는 계란페스티벌운영사무국(070-4334-8865)에 유선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1회 대학생 계란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대학생 계란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은 전국 대학교()에 재학(휴학)하고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전 주제로는 계란소비촉진을 위한 모든 마케팅 아이디어이다.

예선을 통과한 10팀이 1129일 오후 2시에 계란페스티벌 행사장 내에서 본선 경쟁PT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축하공연으로는 국내 최고의 비보이퍼포먼스팀 ‘MC FUSION’이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계란 체험존

계란 체험존에서는 계란잼, 계란흰자 비누, 계란핫바, 계란노른자페이스팩 등을 무료로 만들어 볼 수 기회가 제공된다.

계란잼은 2015 한국국제축산박람회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던 체험으로 계란과 레몬을 활용하여 잼을 만들 수 있다.

아이들 간식으로 영양도 높고 맛도 좋은 쨈이다.

또한 계란흰자 비누는 모공수축과 리프팅, 각질제거 등을 돕는 레시틴이 풍부한 계란으로 만드는 비누로 시중에서 판매하는 계란비누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이다.

그 밖에 계란노른자페이스팩, 계란핫바들도 체험해 볼 수 있으며, 체험존에서 진행하는 모든 프로그램들은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세계계란요리푸드코트

세계계란요리푸드코드(이하 계란요리체험존’)에서는 쉽게 접해보기 힘든 다양한 각국의 계란요리를 맛볼 수 있는 푸드코드를 운영한다.

계란요리체험존은 고양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운영하며 총 6개국의 계란요리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참여 국가로는 중국(지단쥬하이허즈), 일본(돈페이야키), 태국(사위계란), 북한(양념계란), 베트남(바잉 세오), 필리핀(아로스칼도아)이다.

각 계란요리는 현장에서 계란요리체험존에 가서 이용권(3,000)을 구매하여 체험해볼 수 있다.

쉽게 접해 볼 수 없는 만큼 아이들에게 새로운 경험이 될 것 같다.







이 외 다양한 이벤트 및 전시존이 운영되고 있으니 아이들과 함께 계란페스티벌에 방문하여 재밌는 경험을 즐겼으면 좋을 것 같다.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20-11-10 17:14:37 제4회 계란페스티벌에서 복사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