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요리

세계의 계란요리부터 단체급식 레시피까지!
에그로가 추천하는 맛과 영양 모두를 갖춘 계란 레시피를 만나보세요.

맛집 추천

이달의 계란 요리점 다마짱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014-09-15 11:26
조회
30
인쇄

국내 유일한 계란요리전문점으로 젊은층에 인기

유행에 민감한 젊은이들에게 인기 있는 ‘다마짱’

유행에 민감한 젊은이들이 가득한 부산 서면에서 ‘다마짱’이라는 음식점이 입소문을 타고 젊은 층에 인기를 끌고 있다. 계란요리전문점 다마짱은 새로운 콘셉트의 요리로 계란을 이용, 다양한 레시피를 개발해 대중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일본에서나 접할 것 같은 귀엽고 앙증맞은 캐릭터와 계란요리의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곳이 바로 ‘다마짱’이다.

색다른 계란요리를 맛보기 위해 지방에서도 매장을 직접 방문한다는 다마짱의 인기 비결은 단연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메뉴에 있다. 사람들에게 부담이 적으면서도 흔한 계란을 흔하지 않은 아이템으로 승화시켜 독특함과 새로움을 안겨준다는 것이 가게를 찾는 사람들의 한결같은 이야기다.

다마짱의 시작은 3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유혜전 다마짱 대표는 부담이 적으면서도 흔하지 않은 아이템이 뭐가 있을지 늘 머릿속에서 고민하던 중 일본에 출장을 갔다가 맛있는 계란말이를 먹게 되면서 가게 오픈을 준비하게 됐다고 한다.

다마짱.jpg

최상급 국내산 계란만 사용, 최상의 맛 목표

계란요리를 생각하면 다양함보다 매번 뻔한 음식을 생각하기 마련이지만 요리를 개발하면서 500판이 넘는 계란을 소비할 정도로 열정을 쏟아내 색다른 레시피를 개발했기 때문에 다마짱의 메뉴는 어린아이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특히, 부산 서면에서 인기를 끌 수 있었던 요인은 주 고객층을 맛과 유행에 민감한 20~30대의 젊은 여성을 타깃으로 색다른 계란요리를 선보였기 때문이다. 또한 MSG(화학조미료)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점과 음식의 가격이 평균 4~5천 원 정도로 저렴해 소비심리가 위축된 요즘, 사람들이 부담 없이 찾을 수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다마짱의 메인으로 사용하는 계란은 모두 최상급 국내산 계란을 사용하며, 계란 이외에도 모두 안전한 재료들만을 엄선해 최상의 맛을 내는 것을 목표로 한다. 다마짱의 인기 메뉴는 계란말이(비빔밥, 김치볶음밥, 게살), 계란맛살 스프 덥밥, 파인애플 계란피자, 불고기 피자, 계란컵 참치밥, 다마짱 떡볶이 등이 있다.

계란컵 참치밥, 양이 많아 한끼 식사로도 충분하고 맛도 좋아

특히 파인애플 계란피자는 도우가 밀가루가 아닌 계란 도우에 치즈와 파인애플이 가득 담겨 있다. 그리고 토마토소스와 각종 야채가 첨가돼 있어 치즈와 파인애플, 야채가 한데 어우러져 씹히는 맛이 일품이다. 또한 3가지 종류의 계란말이는 김치와 게살, 치즈 등 각각의 재료에 따라 계란과 조화를 이루고 있다.

이밖에 DHA가 풍부한 참지와 신선한 야채와 매콤한 소스가 어우러진 계란컵 참치밥은 참치, 야채, 김가루 위에 계란프라이가 올려져 있어 생각보다 양이 많기 때문에 한 끼 식사로 충분하고 맛도 좋다고 한다.

부산 서면에 위치한 다마짱은 입구에서부터 계란요리전문점이라는 콘셉트에 맞게 깔끔하고 귀여운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먹음직스런 음식사진과 귀여운 캐릭터가 먼저 사람들을 반겨주는 것이다. 가게 내부에 들어서면 그리 넓진 않지만 흰색과 노란색이 적절한 조화를 이루고 있고 벽면 곳곳에 작은 소품들이 자리해 좋은 인상을 준다. 셀프 바 형식을 취하고 있으며 특히 계란프라이를 연상하게 만드는 의자는 다마짱의 컨셉과 매우 잘 어울린다.

다마짱은 서면점의 성공을 기반으로 하여 최근 서울 강변의 테크노마트점을 오픈했으며 앞으로 체인망을 수도권으로 확대할 계획을 갖고 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