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정보

최고급 단백질 계란! 계란의 영양적 가치와 미용 정보 등
계란에 대한 다양한 알짜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가공식품

귀찮고 시간 없을 때 간편한 계란요리 드세요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015-07-17 14:27
조회
89
인쇄




편의점에서 컵라면을 먹어 본 사람이라면
한 번쯤 해볼 만한 고민이 바로 ‘계란을 넣을까 말까?’다.
라면엔 계란을 넣는 게 상식인데, 날계란을 넣자니 뜨거운 물만 부어서는 제대로 익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 이런 고민을 덜어줄 반숙 계란 ‘밥이랑 라면애(愛)란’이 출시돼 젊은 층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이와 함께 계란 한 알과 물만으로 간편하게 만드는 ‘케익믹스’도 소개한다.


cff43e09e5958de1fdad7432db605acb_1671599756_1603.jpg
 
촉촉한 맛이 일품인 비빔반숙란, 어디든 넣어 드세요


‘밥이랑 라면애(愛)란’은 비빔밥과 라면 등에 넣어 먹기 좋게 특화시킨 반숙 계란으로 삶은 계란이나 훈제 계란처럼 다 익힌 완숙제품이 아니라, 흰자와 노른자가 부드럽게 반쯤 익은 상태로 즐기는 계란이다. 특히 라면이나 비빔면, 비빔밥 등 어느 요리에 넣어도 먹기 좋게 풀어지기 때문에 촉촉한 계란의 맛을 즐길 수 있다.


‘밥이랑 라면애(愛)란’은 1~2인 가구의 증가에 따라 가까운 소매점에서 필요한 양만을 소량 구매하는 ‘근거리 소비자’를 위해 출시한 제품이며 무엇보다 1등급 친환경 계란을 재료로 사용해 소비자들의 신뢰도를 높였다. 제품은 살짝 익힌 반숙 계란 4개와 마늘간장소스 4개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마늘간장소스를 활용하면 다른 재료 없이 밥만 있어도 맛있는 간장계란비빔밥을 만들어 먹을 수 있다. ‘GS리테일’과 중소계란업체인 ‘농업회사법인 세양’이 손잡고 개발한 이 제품은 전국의 GS25와 GS수퍼마켓에서 판매한다.







 


계란 1개와 물 1컵으로 ‘나만의 케이크’ 완성!


‘계란 한 개를 톡 깨 요리볼에 넣는다. 그 뒤 믹스가루와 오일, 물 100㎖를 부은 후 잘 섞어준다. 반죽을 종이 틀에 옮겨 담고 전자레인지에 4분만(700W기준) 돌리면 완성!’
케이크를 오븐 조리 없이 전자레인지로만 만들 수 있는 CJ제일제당 ‘백설 케익믹스’의 제조방법이다. 누구나 간단히 만들어 볼 수 있는 이 제품은 국내 오븐 보급률이 10% 이하인데 반해 전자레인지 보급률은 70%가 넘는다는 점에 착안해 개발한 제품이다.


제품은 믹스가루와 오일, 종이 틀 등으로 구성돼 있다. 케이크를 만드는데 필요한 부수 재료가 계란과 물밖에 없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케이크에 생크림과 토핑(과일, 초콜릿 등)을 추가한다면 더욱 예쁜 케이크를 만들 수 있다. 그간 가정에서 케이크를 만들기 위해서는 오븐에 굽기까지 약 1시간이 소요됐지만, ‘케익믹스’는 밀가루와 베이킹파우
더 등을 계량하고 틀을 만드는 과정을 생략해 10분 안에 케이크가 완성된다. 짧은 시간에 아이들과 함께하는 요리를 즐길 수 있고, 연인 간에 기념일에도 수제 생일 케이크를 만들어 줄 수 있다.


 


>>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