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정보

최고급 단백질 계란! 계란의 영양적 가치와 미용 정보 등
계란에 대한 다양한 알짜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건강지식

아인슈타인도 사랑한 계란, 계란이 두뇌에 좋은 이유는?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016-04-29 14:03
조회
79
인쇄

아인슈타인.png



“아인슈타인은 진짜 계란(egg)을 좋아한 에그헤드(egghead.지식인)였다. 특히 프라이드 에그!"

최근 영국 일간신문 텔레그래프는 영국에서 5월 출간될 예정인 저서 '집에서의 아인슈타인'(Einstein at Home)을 인용해 천재 과학자 알베르트 아인슈타인의 인간적인 면모를 소개했다.

이 책은 과학자 프리드리히 헤르네크가 1927에서 1933년까지 6년간 독일 베를린 아인슈타인의 자택에서 입주 가사도우미로 지냈던 헤르타 발도를 인터뷰해 쓴 것이다. 발도는 거의 매일 아침 계란 프라이 또는 스크램블드 에그(휘저어 부친 계란 프라이)를 식탁에 올려야 했으며 아인슈타인이 버섯도 하루 세 번씩 먹을 만큼 즐겼다고 말했다.

이처럼 천재 과학자 아이슈타인도 즐겨먹은 계란. 우리 두뇌를 좋게 하는 계란의 효능을 파헤쳐본다.





브레인푸드계란제목.png



영양 만점 계란은 두뇌활동에도 도움을 주는 브레인푸드이다.

계란은 레시틴과 콜린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신경세포 발달과 지적 능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사람의 뇌는 수분을 제외한 나머지 성분 중 30%가 레시틴으로 이뤄져 있다. 레시틴은 기억의 저장과 회생에 필요한 신경신호를 전달하는데 꼭 필요한 성분으로 기억력을 증진시킨다. 특히 레시틴은 인체 내에서 거의 합성이 되지 않아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 하기 때문에 건강식품시장에서 매우 관심이 높다. 그래서 계란은 ‘두뇌 강국’으로 불리는 이스라엘 국민들이 가장 즐겨 먹는 음식으로 잘알려져 있다.

또 계란 노른자에 들어 있는 콜린은 뇌의 신경전달 물질 분비를 활성화시켜 두뇌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는 중요한 성분이다. 리처드 워트만 미국 매사추세츠공과대학(MIT) 교수 겸 뇌과학자는 “계란에는 두뇌 신경 전달 물질인 콜린을 생성하는 기능이 있는데 콜린은 두뇌의 화학 활동을 증진시키는 한편, 기억력 학습력과도 관련이 있다”고 발표한 바 있다.




브레인푸드계란.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