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정보

최고급 단백질 계란! 계란의 영양적 가치와 미용 정보 등
계란에 대한 다양한 알짜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일반지식

수능 대박기원 선물, 이젠 브레인푸드 계란으로!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014-10-21 12:35
조회
91
인쇄
1410_1.jpg

계란, 두뇌 기능을 활성화해 학습효과를 높여준다

아름이가 찾는 ‘나만의 선물’은 첫째, 오빠 언니들이 수능시험에서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도록 돕고 둘째, 건강도 챙길 수 있으며, 마지막으로 동아리 선배들이 10명이나 되기 때문에 비용이 너무 높지 않은 것이어야 했다. 요즘 학생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는 수능선물들로는 홍삼제품이나 스탑워치, 산소캔·호흡기 등이 있었지만, 학생이 구매하기에 가격이 너무 비싸거나, 정성과 마음을 담기에 좀 부족해 보이는 제품들 같았다. 고민고민하며 웹서핑을 하던 아름이는 소녀시대의 ‘계란(달걀)송’을 듣게 됐다(하단 참조).

특히 ‘계란송’의 마지막 부분인 ‘머리도 좋아질 수 있죠, 최고의 브레인푸드’라는 말이 마음에 와닿았다. 게다가 비타민, 단백질, 칼슘, 철분 등 영양분이 골고루 들어있다니, 그야말로 ‘신의 선물’ 같았다. 아름이는 직접 구운 계란을 만든 뒤 포장박스와 리본 등을 사서 ‘수능 대박기원 계란 선물’ 10개를 준비하기로 했다.

1410_2.jpg

머리가 좋아지는 음식 '계란'

계란송에서도 밝혔듯이 계란은 레시틴과 콜린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신경세포 발달과 지적능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레시틴은 인체 내에서 거의 합성이 되지 않아 음식을 통해서 섭취해야 하기 때문에 건강식품시장에서 매우 관심이 높다. 그래서인지, 계란은 ‘두뇌 강국’으로 불리는 이스라엘 국민들이 가장 즐겨 먹는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다.

1410_3.jpg

리처드 워트만 미국 매사추세츠공과대학(MIT) 교수 겸 뇌과학자는 ‘계란에는 두뇌 신경 전달 물질인 콜린을 생성하는 기능이 있으며, 콜린은 두뇌의 화학 활동을 증진시키는 한편, 기억력·학습력과도 관련이 있다’고 발표한 바 있다. 특히 주의력과 집중력 향상에 탁월한 효과를 지녀 중요한 시험을 앞둔 수험생에게 유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밖에 레시틴은 혈액순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한다. 뿐만 아니라 항산화작용에도 관여해 세포의 노화를 억제하는 기능을 한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수험생에게 있어 건강관리는 무척 중요한데 그중에서도 가장 우선시 되는 것은 '잘 먹고 잘 자는 것'이다.
두뇌회전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아침밥은 꼭 챙겨먹는 것이 좋다. 아침에 일어났을 때는 체온이 낮기 때문에 온도를 빠르게 올려주어야 두뇌회전도 빨라지게 되는데 체온을 높이기 위해서는 밥을 먹는 것이 좋다는 것.
수능 당일 수능도시락에는 계란채김밥과 함께 보온병에 계란탕을 넣어주면 추운날씨에 얼어붙은 몸과 마음도 녹여주고 긴장도 풀어줄 수 있다.
수능 당일 최고의 컨디션을 유지해 그동안 쌓아온 실력을 발휘하려면 수능 전날 충분한 숙면을 취하는 것도 중요한데, 좀처럼 잠이 오지 않을 경우, 우유를 따뜻하게 데워서 마시면 좋다.

1410_5.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