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정보

최고급 단백질 계란! 계란의 영양적 가치와 미용 정보 등
계란에 대한 다양한 알짜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일반지식

가을철 탈모, 계란으로 예방한다!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014-09-15 17:40
조회
73
인쇄

탈모인구 1000만 시대, 혹시 나도?

탈모가 유전에 의해서만 발생한다고 여기던 편견은 버릴 때가 됐다. 최근 급속도로 늘고 있는 탈모인구의 증가는 나쁜 식습관과 스트레스, 자외선 노출 등 일상생활과 주변 환경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 특히 환절기인 가을철에는 탈모 증상이 심해지는 경우가 많다. 건조한 날씨로 인해 여름철 강한 자외선으로 자극을 받았던 두피에 각질이 쉽게 일어나고 모공이 막히면서 탈모를 촉진하기 때문이다. 더욱이 일조량이 줄면서 탈모에 영향을 끼치는 남성호르몬 테스토스테론이 많이 분비되는 것도 원인 중 하나. 이로 인해 남성호르몬 부산물인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DHT)이 모발의 정상적인 발육을 막아 평소보다 많은 양의 모발이 탈락하는 현상이 일어나게 된다.

가을철 탈모, 계란으로 예방한다!.jpg

현재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국내 탈모인구 비율을 전 국민의 14% 약 700만 명으로 추정하고 있다. 여기에 탈모 잠재인구를 합치면 국민 다섯 명 가운데 한명 꼴로 탈모 증세가 나타나고 있는 셈이다. 전문가들은 탈모는 탈모자체의 문제뿐만 아니라 사회생활에서 자신감 상실과 그로 인한 우울증까지 발생할 수 있다고 말한다. 특히 탈모는 한 번 시작되면 치료가 어려우므로 평소 꾸준한 두피관리를 통해 사전에 예방해야 한다.

규칙적인 생활습관이 탈모 예방을 돕는다

가을철 탈모는 기후와 환경적 요인으로 일시적인 탈락 현상인 경우도 있지만 유전적 요인과 스트레스 등으로 인한 만성 탈모가 진행될 가능성도 많기 때문에 하루에 모발 탈락 개체 수가 100개 이상으로 눈에 띄게 늘었다면 전문가와의 상담이 필요하다. 무엇보다 모근을 약하게 하는 자외선 노출, 두피의 노화와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음주와 흡연, 두피에 자극을 주는 펌이나 염색약을 사용하는 잦은 미용시술 등은 자제해야 한다. 또 운동과 취미활동으로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들이는 것이 탈모예방에 도움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