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세상

다양한 영양소가 가득한 계란의 관한 소식을
계란세상에서 만나보세요.

계란세상

[계란세상 69호] SNS 맛집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024-01-18 14:48
조회
45
인쇄


프랑스 오믈렛에 라이스를 곁들인 퓨전 오므라이스


"에그써티 의정부 오므라이스"
버스를 타고 송산초등학교 상가 단지에서 내려 조금 걷다 보면 골목 사이에 위치한 가게 ‘에그써티’를 만날 수 있다. 러시아 국민 요리스트로가노프와 회오리 오므라이스를 결합한 시그니처 메뉴이다.


에그써티 - 퓨전 오므라이스


의정부송산초등학교 건너편 골목길 사이에 위치해 있는데다가 간판이 없어 찾아가기 어려우리라 생각했지만, 회오리 오므라이스가 그려진 입간판이 멀리서도 눈에 확 들어온다. 내부로 들어서면 깔끔한 인테리어와 마스코트인 고래 장식들이 여기저기 보인다. 식탁 위에 위치한 고래 모양 조명도 멋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에그써티는 계란 한 판이라는 뜻으로, 오므라이스 전문점다운 뜻을 가지고 있다. 계란 한 판 이라는 이름답게 메뉴는 대표적인 시그니처 메뉴인 '오므라이스 with 비프스트로가노프'와 함박스테이크 오므라이스 등 다양한 소스 베이스의 오므라이스를 판매하고 있고, 다양한 파스타들과 브루스케타도 같이 판매하고 있다.




생소한 이름의 메뉴들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일반적인 오므라이스가 아닌 프랑스 오믈렛과 이탈리아의 파스타를 합쳐 라이스를 곁들인 유럽형 퓨전요리이다. 대표 메뉴인 비프스트로가노프는 러시아 국민요리로 소고기 스튜 같은 느낌이며, 러시아요리를 한국인 입맛에 맞게 변형한 요리라고 한다. 얇게 저며진 소고 기들이 듬뿍 들어있고 브로콜리와 양파를 함께 넣고 푹 끓여 진한 맛이 난다. 볶는 소스에 사워크림을 더 해 더욱 고소한 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쉽게 찢어지기 마련인 오므라이스의 계란이 흠 하나 없이 완벽하게 덮여 있는 모습을 보면 감탄이 절로 나온다. 회오리 오므라이스는 보이는 것만큼 계란이 폭신하며, 부드럽게 갈라지는 계란옷 사이로는 노란색으로 물들인 강황 볶음밥이 들어있는데, 야채와 밥이 알맞게 볶아져 꼬들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오믈렛 아래의 강황밥을 비프스트로가노프와 비빈 후 계란을 함께 감싸 먹으면 이국적인 소스와 계란이 어우러져 훌륭한 감칠맛을 맛볼 수 있다. 다른 메뉴인 오므라이스 with 함박스테이크는 회오리 오므라이스와 라구소스로 맛을 낸 함박스테이크가 한접시 안에 담겨 나오는 요리인데, 새콤한 토마토소스가 매력적이다.


단백질이 풍부한 계란과 강황 볶음밥, 잔뜩 볶아진 소고기까지, 풍족한 조합으로 만족스럽게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었다. 집에서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케첩 베이스의 오므라이스도 맛있지만, 에그써티에서 이국적이고도 아름다운 자태의 퓨전 오므라이스로 세계여행을 떠난 듯한 기분을 느껴보자!